MY MENU

뉴스레터

제목

[2019년 6월 뉴스레터] 2019 제 3차 교육세미나(무용교육)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7.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83
내용



2019년 제 3차 교육세미나(무용교육)




- 차이를 극복하는 무용교육의 힘-



한국스포츠교육학회(회장 최의창)는 지난 6월 14일 (금) 시타딘 해운대 4층 세미나홀에서 2019년 제 3차 교육세미나(무용교육분과)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세미나는 ‘차이를 극복하는 무용교육의 힘’이라는 주제로 상명대학교 홍애령 박사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세미나 당일 비가 오는 궂은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무용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수, 대학원생, 학부생 30여명 이상이 참가해 자리를 함께 빛내주었다.


첫 번째 발표자는? 세종대학교 심경은 교수님이 라반교육의 국제적 학술동향과 라반 동작기록법 및 라반동작 분석법 비교 등과 같이 라반이론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라반이론을 통한 창의적인 무용학습 등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여, 무용전공생 뿐 아니라 체육교사 및 예비체육교사들에게 표현 영역 수업 진행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내용을 제공해주셨다.


 이후 두 번째 발표는 상명대학교 교수이자 본 학회 교육이사인 김지영 교수님이 ‘무용경영의 행보와 정체성 탐색’에 대한 주제로 무용 경영에 대한 개념, 무용 경영의 영역과 정책 및 개선 방향, 향후 연구 방향 등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발표해주셨다. 아직 무용 경영에 관한 다양한 이론 및 연구가 부족한 상황에서 이번 주제 발표는 무용 경영에 관한 다양한 연구 주제를 탐색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각지에서 모인 무용 전공 대학생들이 연구 분야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첫 번째 발표자: 심경은 교수님(세종대학교)

두 번째 발표자: 김지영 교수님(상명대학교)





이번 무용교육세미나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발표부터 질의응답까지 시종일관 밝으면서도 진지한 학술적인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학부생과 대학원생의 날카로운 질문에도 두 분의 발표자분께서 주어진 질문에 성심껏 응답해주신 분위기가 매우 인상적이었던 이번 세미나를 통해 앞으로도 무용 분야의 많은 학자 및 대학원생들의 학문적 탐구 열기가 식지 않기를 기대해본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