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뉴스레터

제목

[2016년 7월 뉴스레터] 학문후속세대와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월례세미나' 개최

작성자
황영호
작성일
2016.06.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64
내용

학문후속세대와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월례세미나개최

 

 

 

326, 서울교육대학교 음악관에서 학교체육, 무용교육, 전문체육 세 가지 분야에 대한 월례세미나가 열렸다. 학문후속세대와의 자유로운 소통과 학문적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금년부터 시행된 이 세미나는 사전등록 인원이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어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 위한 대강당을 섭외해야할 만큼 큰 반응을 얻었다. 학교체육, 전문체육, 무용교육 분야로 나누어진 각 세션별 20여 분 간의 발표자의 발표를 듣고 청중들과 자유롭게 질문, 의견을 교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첫 발표는 교육과정평가원 서지영 연구원의 ‘2015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의 변화와 과제로 새로운 교육과정의 도입에 앞서 체육과 역량, 신체활동가치 중 안전, 성취기준에 관한 논의가 다루어졌다. 두 번째 발표는 홍애령 박사의 국내 무용교육학 연구의 동향과 과제로 스포츠교육학 분야에서 바라보는 무용교육연구, 무용학과 무용교육학, 우리나라 무용교육학의 주요 관심사가 중점적으로 언급되었다. 세 번째 발표는 한국체육대학교 조욱상 교수의 스포츠코칭 연구의 동향과 코칭교육학의 학문적 자리매김으로 전문체육 영역에서 코칭의 의미, 전문스포츠 지도사의 역할, 교육에서 스포츠교육학의 영향력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월례세미나 발표자들. 위에서부터 서지영 연구원, 조욱상 교수, 홍애령 박사

 

올해 첫 월례세미나로서 뜨거운 관심과 더불어 더욱 원활한 학문적 교류를 위해 소그룹 중심의 발표 및 토론, 학문후속세대 중심의 진행과 운영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회원들의 의견이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더욱 뜨거워질 다음 월례세미나를 기대해본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