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회원 여러분,
1992년에 창립된 한국스포츠교육학회는 한국의 스포츠교육학의 학문적인 기틀을 마련하고 스포츠교육학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나아가 현장을 개선할 수 있는 우수한 연구를 바탕으로 질 높은 스포츠교육 실천에 기여하였습니다. 그동안 한국스포츠교육학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모든 세대 스포츠교육학 연구자와 체육교사 등 현장의 실천가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16대 한국스포츠교육학회는 30년의 역사를 성찰하여 향후 스포츠교육학의 청사진을 그려보는 활동과 함께 회원 중심 학회 운영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체육수업, 교육과정, 교사교육 등 전통적인 분야에 대한 연구의 엄격성과 현장성을 제고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종목과 대상에 대한 스포츠코칭, 학생건강을 위한 스포츠교육, 학교체육정책 수립·실행·평가 등 스포츠교육학의 확장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핵심적인 지식을 구축하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무엇보다 한국스포츠교육학회는 회원 여러분이 함께 하는 학문공동체입니다. 학회의 성장은 회원의 성장에서 비롯된다는 점에서 학회가 교학상장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 여러분의 학회에 대한 소속감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회원 간 교류 확대, 학문후속세대 지원, 국내외 학술대회 및 교육세미나 내실화, 학술지 영향력 제고 등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원 여러분의 보다 많은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을 받아 16대 임원진은 학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더욱더 봉사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안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제16대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회장 이옥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