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뉴스레터

제목

[2019년 12월 저널레터] 통합세미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2.2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576
내용

2019년 통합세미나

-대학에서의 스포츠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한국스포츠교육학회(회장 최의창)는 지난 112() 인천대학교 컨벤션센터 105호에서 대학에서의 스포츠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통합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인하대 권민정 교수의 사회로 무용교육, 코칭교육, 학교체육 분야의 관심 주제들의 공유를 위해 한 장소에서 이루어졌다.

무용교육 분야에서는 예비 무용교육자를 양성하는 대학의 무용교육 돌아보기: 예술과 체육사이에서라는 주제로 인하대 김보미 박사가 대학에서의 무용교육의 개설 현황과 문제를 언급하였다. 코칭교육 분야에서는 함명환 프로의 골프 지도자의 코칭 사례로 대학의 코칭교육 돌아보기: 대학과 현장사이라는 주제로 그동안 골프 지도자로서 그동안 체험한 여러 가지 사례들을 소개하며 골프 지도자 코칭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학교체육 분야에서는 단국대 이윤수 교수의 체육교사 교육자의 수업실천 돌아보기: 이론 및 실기지도법 교육 사례라는 주제로 사범대학에서의 체육교사 양성에 관한 좋은 사례와 커리큘럼에 대한 논의를 제시하였다.

또한 이상의 주제들에 대한 다양한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각 대학의 예비 교사, 예비 코치, 예비 지도자를 양성하는 커리큘럼의 현황과 문제점 등을 공유하며 추후 교·사대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아이디어까지 접근할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