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CONTACT US  |   신청내역 확인  |   사이트맵

학회소개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우리 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회원 여러분께

지난 2년간 제12대 조미혜 회장님께서 훌륭히 운영하시어 성장시켜온 학회를 2018, 2019 두 해 동안 맡게 되었습니다. 능력적으로 부족한 것이 한 둘이 아니고, 인간적으로도 미흡한 제가 학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송구스러우면서도 영광스러운 마음 가득합니다. 최선을 다 해서 학회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임회장님들과 회원님들께서 쌓아놓으신 업적과 성과를 든든한 토대로 삼도록 하겠습니다. 그 위에 앞으로 저희 학회가 2년 동안 주력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사안이 있습니다.
 

첫째, 지난 25년의 발전을 바탕으로 한국스포츠교육학회가 향후 25년간 개척해야할 한층 진일보한 전향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방향들을 명확히 설정한다.

둘째, 새로운 스포츠교육전문가 세대가 처하게 될 연구와 교육의 실천 상황에 대한 구체적이고 정확한 파악으로 한국적이면서도 국제적인 연구주제와 교육방식을 개척한다.

셋째, 타 학회와의 교류와 융합을 통하여 한국체육학의 성장에 앞장서고, 새로운 시대가 요청하는 스포츠전문인을 교육하는 데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한다.

넷째, 교수와 교사 이외의 스포츠교육관련 전문 직역을 발견하고 성숙시켜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전문직업 영역으로 키운다.

다섯째, 구성원간의 친목과 우정을 돈독히 하여 상호간의 신뢰와 발전을 이루어내는 연구, 교육, 실천공동체로 성장시킨다.


다소간 포괄적인 내용으로서 당연히 2년 동안 이루어내기에는 어림도 없는 커다란 프로젝트들입니다. 그러나 그 지향점을 분명히 말하고 커다란 첫걸음을 내딛는 두 해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목적의식을 지니고 한국체육 4.0이 시작되는 이 새로운 도약과 변화의 시기에, 그 커다란 흐름에 휩싸여 이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이를 이끌어가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런 큰 일을 해내기 위해서는 전 학회 회원여러분의 도움이 절실히 요망됩니다. 적극적 관심과 직접적 참여, 그리고 재정적 지원과 정서적 지지가 절대적으로 요청됩니다. 한국스포츠교육학회를 사랑하시는 전 회원님들의 성원과 조언을 간곡히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2018년 무술년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회원여러분 개개인의 발전과 성취의 해가 되시고, 그것을 바탕으로 저희 학회도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한국스포츠교육학회에 보내주시는 회원님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새해 댁내에 만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최 의 창 드림
제13대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