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교육세미나

제목

2019년 제4차 교육세미나(통합교육세미나) 자료입니다.

작성자
이기대
작성일
2019.11.0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780
내용


 

 

2019년 제 4차 교육세미나(통합교육세미나)가 인천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세미나는 학교체육, 코칭교육, 무용교육 분과가 다 함께 모여 진행된 통합교육세미나의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대학에서의 스포츠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권민정 교육이사의 진행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첫번째 발표는? 김보미 박사가 예비 무용교육자를 양성하는 대학의 무용교육 돌아보기라는 주제로 사범대학 및 무용대학에서 무용교육 지도를 위한 교육과정이 어떻게 개설되어 있으며, 양성과정에서의 문제점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발표해주었습니다. 이어서 두번째 발표에서는 함명환 프로님이 현행 골프지도자가 대학에서 받은 코칭교육에 대한 이야기와 개별 사례를 들어주며, 골프를 중심으로 한 대학에서의 코칭교육에 대해서 발표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윤수 교수님은 현재 사범대학에서 필수적으로 가르치고 있는 체육교육론, 체육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에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지에 대한 화두를 꺼내주었고, 이에 대해 학회차원에서의 고민과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지적해주었습니다.       

  

회장님 이하 여러 부회장님들과 (상임)이사분들, 학회 회원분들, 대학원생들 50여명이 참석해주어 3분의 발표와 함께 활발한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발표부터 질의응답까지 스포츠교육과 관련된 문제를 현장의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밝혀주었고,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중요한 질문을 던져주었습니다.  


이것으로 2018년부터 진행된 각 분과별 세미나 및 통합세미나 일정은 모두 마쳤습니다. 지난 2018년 4월에 무용교육세미나부터 각 분과별로 9회가 진행되었으며, 10회째는 통합교육세미나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교육세미나는 학술대회보다는 보다 편안하게 질의응답이 가능한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현장에 분과별로 이슈가 되는 다양한 주제들이 다루어졌습니다.  


그동안 좋은 공부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신 교육이사님들과 발표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1월 30일 추계학술대회때도 학회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교육세미나 발표자료 공유해드립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19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통합 교육세미나_자료집.pdf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