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교육세미나

제목

2019년 제3차 교육세미나(무용교육분과) 자료입니다.

작성자
이기대
작성일
2019.06.15
내용


 

 

2019년 제 3차 교육세미나(무용교육분과)가 시타딘 해운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무용교육세미나는 "차이를 극복하는 무용교육의 힘" 이라는 주제로 상명대학교 홍애령 박사의 진행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비가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무용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수, 대학원생, 학부생 30여명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가까이는 부산에 계신분들도 계셨지만, 서울에서 찾아와주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첫번째 발표는? 심경은 세종대학교 겸임교수님이 라반교육의 국제적 학술동향을 소개해주었고, 두번째 발표는 김지영 상명대학교 교수님이자 본 학회 교육이사님이 무용경영의 행보와 정체성 탐색에 대해서 발표해주었습니다.  

 

발표부터 질의응답까지 시종일관 밝지만, 학술적인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학부생과 대학원생의 날카로운 질문이 있었고, 이에 대해 두분 발표자분께서 성실하게 응답해주셨습니다.


특히 이번 부산 세미나는 두분의 교육이사님과 함께 부산대학교의 추나영 이사님이 함께 고생해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부산지역에서 무용교육 뿐 아니라 스포츠교육에 대한 소통의 기회가 많이 생기기를 바랍니다.

 

이것으로 2019년 상반기에 진행된 교육세미나 일정은 모두 마쳤습니다. 하반기에는 11월에 학교체육, 코칭교육, 무용교육이 함께 모여서 진행되는 통합세미나가 인천대학교에서 예정되어 있습니다. 좋은 발표자들을 모시고, 좋은 공부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학회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교육세미나 발표자료 공유해드립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