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교육세미나

제목

2019년 제1차 교육세미나(학교체육분과) 자료입니다.

작성자
이기대
작성일
2019.01.29
내용


 

2019년 제 1차 교육세미나(학교체육분과)가 중앙대학교 R&D센터(102관) 1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학교체육진흥을 위한 국가수준 체육과 교육과정 개발 담론"이라는 주제로 본 학회 부회장님이신 중앙대학교 유정애 교수님이 발표해주셨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학회 회원들과 임원 분들이 90분 가까이 참여해주셨고 학회 회원님들의 체육과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교육세미나는 점심식사 이후 발표부터 질의응답까지 시종일관 열띤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유정애 교수님이 과거 교육과정 개발 경험을 토대로 담론, 개발, 교육과정, 국가 수준에 대해 설명해주셨으며, 이를 토대로 국가수준 체육과 교육과정의 의미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었습니다. 특히 국가수준에서의 교육과정에 대해 오해와 오개념을 중심으로 학문 후속 세대들이 국가수준에서 교육과정을 새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셨습니다. 

 

이날 행사는 장소, 점심식사, 참가비, 자료집을 중앙대학교 학교체육연구소에서 지원해주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2019년 상반기에는 코칭교육, 무용교육에 대한 교육세미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반기에는 학교체육, 코칭교육, 무용교육 통합세미나가 11월 중 진행될 예정입니다. 학회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교육세미나 발표자료 공유해드립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